-
매년 교통비의 인상으로 인하여 부담이 되는 분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새롭게 도입 예정인 대중교통 카드인 기후동행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1회 요금 충전으로 30일간 모든 대중교통 및 따릉이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. 그럼 아래내용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목차
기후동행카드란?
기후동행카드는 1회 요금을 충전으로 30일간 대중교통(지하철, 버스) 따릉이까지 무제한 이용 할 수 있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입니다. 서울시의 기후동행카드는 신개념 대중교통 통합정기권으로, 카드 한 장으로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공공자전거까지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의 편의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
📌 기후 동행카드 자세히 알아보기
구분 내용 사업기간 2024년 1월 27일(토) ~ 6월 30일 (일) 이용범위 서울지역 지하철, 서울시 시내,마을버스, 따릉이 카드 가격 62,000 원 (지하철+버스)
65,000 원 (지하철+버스+따릉이)카드 종류 - 모바일 카드
- 실물 카드신청방법
카드 구매 방법은 24년 1월 23일(화) 요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, 서울교통공사 1~8호선 고객안전실과 역사 인근 편의점에서 실물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 또한 모바일 카드로는 티머니 앱 다운로드 하셔서 회원가입 및 기후동행카드 발급 및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.
📌 기후 동행카드 신청방법 알아보기
📌 카드 사용방법
: 사용개시일로부터 30일간 사용 가능 하며, 실물카드는 3,000원 별도 구매 필요, 최초 구매 후 매달 충전 하여 사용 가능합니다.